본 체험기는 navinside.com [그레텔] 회원님이 작성한 체험기입니다.
재원씨앤씨 아이로드 블랙박스 시리즈는 가성비로 인정받은 우수한 블랙박스이다. 최근에도 아이로드 T9와 T9F를 출시하고 이번에는 해외 전용으로 제작된 아이로드Q7와 Q9가 출시되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해외판으로 아이로드Q9이다. 전후방 FULL HD를 지원하고 LCD가 없는 제품으로 차량에 설치하면 깔끔하다. LCD가 없는 제품이므로 WI-FI는 기본기능에 포함되어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로드 Q9의 개봉기 및 구성품에 대해서 설명을 하도록 한다.
박스는 기존 제품들과는 다른 검은색 박스에 포장돼있다. 기존에는 높은 박스였다면 이번에는 낮은 박스로 되어있고 검은색이라 고급스러운 제품이라는 인상이 먼저 들었다.
후면에는 아이로드 Q9의 간단한 스펙이 적혀있는데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메모리는 32Gb 메모리 카드를 제공해주고 있다. 만약에 더 높은 용량으로 교체하고 싶다면 128Gb까지 가능하다.
개봉을 했을 때의 모습이다. 다른 블랙박스 개봉기와는 확실히 다른 모습 더 깔끔하고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든다.
설명서를 제거하면 이런 모습 왼쪽에 IROAD라고 적힌 부분에는 전원 케이블, 후방카메라케이블 거치대, 여분의 양면테이프가 들어있다.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구성품은 위와 같다. 왼쪽 상단부터 설명을 하면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 상시 전원 케이블 전/후방 여유분 양면테이프 아이로드Q9 거치대, 32Gb Micro SD 메모리카드 IROAD Q9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먼저 볼 구성품은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이다. 아이로드 시리즈만의 조금 특이한 형태로 되어있는데 후방카메라는 일자형이고 전방 카메라는 조금 꺾여있다.
다음은 상시 전원 케이블 접지 부분은 차량 자체에 접합하기 쉽게 되어있고 ACC, VCC는 퓨즈에 꽂기 쉽게 되어있다.
후방카메라는 기존 제품들과 동일한 형태로 되어있다. 왼쪽 상단에는 제품 이름이 적혀있다.
마지막으로 아이로드Q9 본체의 모습이다. 기존에 나왔던 블랙박스와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다음에는 아이로드Q9의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