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체험기는 navinside.com [낌상] 회원님이 작성한 체험기입니다.

이번에 체험하게된 제품은 아이로드 Q7 블랙박스입니다. 국내에선 판매되지 않고 있는 제품이며 전방 FHD, 후방 HD 해상도의 2채널 제품입니다. LCD가 없는 제품이지만 Wi-Fi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영상이나 녹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ADAS까지 지원을 하며 나이트 비전을 통해 야간화질도 개선이 많이 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체험하면서 아이로드 Q7의 장단점을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택배 박스안에는 아이로드 Q7 제품 박스와 외장 GPS 안테나, 그리고 차량용 탈취제를 선물로 보내주셨네요.
▲ 아이로드 Q7의 제품 박스는 기존 블랙박스의 2층 구조와는 다르게 정사각형의 높이가 낮은 구조로 되어 있어서 신선했습니다. 기존 제품들에 비해 좀 고급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품 박스 후면에는 아이로드 Q7의 특징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 제품 박스안에는 전/후방 카메라와 메모리, 사용설명서와 또 다른 박스 하나가 들어 있었습니다. 또 다른 박스에는 전/후방 카메라 연결 케이블, 상시전원 케이블, 거치대, 여분의 양면테이프가 들어 있었습니다. 사용설명서는 외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이여서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 전/후방 카메라 연결 케이블과 상시전원 케이블에는 라벨이 있어 헤깔리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 아이로드 Q7의 전방카메라 전면입니다. 긴 시큐리티 LED가 인상적입니다. 
▲ 전방카메라 후면에는 전원단자, 후방카메라 케이블 연결단자, GPS단자, 메모리 슬롯이 있습니다.
▲ 아이로드 Q7의 하단에는 상태표시 LED와 Wi-Fi 연결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 아이로드 Q7의 우측에는 Wi-Fi Dongle 단자가 있습니다. 
▲ 아이로드 Q7 상단에는 거치대 홈이 있습니다. 거치대는 슬라이드 방식입니다. 
▲ GPS 안테나는 기존 아이로드 제품에 사용하는 제품과 동일한 안테나네요. 
▲ 굉장히 복잡했던 휴즈박스였는데 듀얼휴즈를 사용해서 깔끔하게 정리하여 사용중입니다.
▲ 듀얼휴즈를 사용하면서 설치도 간단해 졌습니다. 케이블에 라벨을 붙여 차후에 찾기 쉽게 조치해 두었습니다. 
▲ 상시전원 케이블의 휴즈 연결 작업이 끝났으면 이제 전방카메라 부착 위치를 선정합니다. 아이로드 Q7은 본체가 유리에 바짝 붙는 스타일이라 천정쪽에 너무 가깝게 부착하면 파란부분 때문에 안됩니다. 
▲ 위치를 잡을 때에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전/후방 영상을 보면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전방 카메라와 후방 카메라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젠 선정리 하는 일만 남았네요. 
▲ 선정리 예상도입니다. 천정을 통해 상시전원 케이블은 휴즈박스로 이동하고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은 A필러 - B필러 - C필러를 통해 후방 카메라로 연결됩니다. 
▲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은 C필러 안쪽에 잔여선을 정리하였습니다. GPS 안테나는 앞유리 한쪽에 부착하였습니다. 
▲ 아이로드 Q7은 시큐리티 LED가 꺼져 있을 때 자세히 보지 않으면 설치되어 있는지 모를 정도로 앞유리에 딱 붙어 있습니다. 일체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길다란 시큐리티 LED도 기존에 보지 못한 독특한 방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