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물어보는 질문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문의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49
#블랙박스
OBD SCANNER란 (On-Board Diagostics) 의 약자로 차량의 자체 진단 및 보고 기능을 나타내는 자동차 용어입니다.
OBD 커넥터에 장치를 연결하면 표준화 된 일련의 진단 문제 코드 (DTC) 이외에 실시간 데이터, 차량 내 오작동을 식별하고 진단 할 수 있습니다.

OBD 스캐너 주요 기능
현재속도/RPM/기어위치/배터리 전압/ADAS/주행거리/연료잔량/냉각수/미션오일/DPF 정보, 평균연비, 주행 통계 등

도움이 되었나요?
#기타
구매 사이트에 기재된 내용은 자사 V9 소비전력 2.3W 기준으로 고객님께서 사용 중인 블랙박스 소비 전력에 따라 완충 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비전력 3.7W 블랙박스 연결 시 약 23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소비전력이 클수록 사용 시간은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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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Fi
블랙박스에 전원 버튼이 있는 모델의 경우 전원 버튼을 약 1.5초 눌렀다 떼게 되면 WI FI의 기능을 ON/OFF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WI FI의 전원 공급을 시킨 상태에서 약 10~20초 후 WI FI 버튼을 다시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으로 조치 후에도 WI FI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블랙박스와 WI FI(동글)을 서비스센터로 입고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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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아이로드 블랙박스는 기본적으로 택배 A/S 접수를 원칙으로 받고 있습니다.
홈페이지->고객지원->서비스(AS) 안내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사 서비스센터와 거리가 가까우신 분들께서는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으로 직접 내방 하셔서 A/S 가능합니다.
그 외 지역이나 내방이 어려우신 경우 우체국 택배 이용하여 당사로 입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성함. 연락처. 증상 메모 동봉 必)

입고 주소: 서울시 광진구 강변역으로 2 동서울우편물류센터(032) 재원씨앤씨

내방 주소: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45 H 비즈니스파크 A동 517호 (주)재원씨앤씨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10:00~17:00 (점심시간 12:30~13:30제외)

도움이 되었나요?
PC에서 메모리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메모리카드의 손상으로 인한 PC 인식 불량 (이 경우는 블랙박스에서도 정상적으로 녹화가 되지 않습니다.)
  2. 메모리카드를 연결한 리더기가 손상된 경우
3.PC USB 포트 문제로 인한 리더기 인식 불량

위 문제 사항의 경우 다음의 방법으로 확인 및 조치 가능합니다.
  1. 여분의 메모리 카드가 있다면 리더기에 연결하여 PC 인식 유무 확인 및 교체
  2. 여분의 리더기를 이용하여 사용중이신 메모리카드 PC 인식 유무 확인
3.USB 포트를 다른 곳에 연결하여 확인

당사 제품의 메모리카드인 경우 메모리카드는 구입일로부터 6개월 보증.
리더기 보증기간은 2주에 해당 하오니 기간에 해당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문의 혹은 A/S 입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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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박스
블랙박스 상시 케이블을 일반적인 방식으로 설치하신 경우 주차 모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해당 설치조건으로 인해 주차 중 LBP 차단 기능이 동작하기 전에는 블랙박스가 계속 녹화를 진행하는 구조입니다.

주차 중에는 블랙박스를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제품의 기능 중 자동 꺼짐 타이머 설정을 통하여
주차 진입 후 설정된 시간에 맞춰 제품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또는 상시 케이블이 매립된 퓨즈 박스의 배선 위치를 변경(VCC를 ACC에 연결) 하거나, 블랙박스의 전원 단자의 전원 잭을 제거함으로써 주차 중 블랙박스가 동작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 적용 모델: TR7, N7, N9F, TX9, T8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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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박스
커넥티드는 T10S2 모델에 적용된 최신 기능이며, USIM 등록 후 LTE 망을 이용 IROAD Connected App을 통하여
주차 시 내차 위치, 차량 배터리 전압, 원격 전원 종료, 충격 발생 시 알림 및 충격 발생 시 이미지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LTE 데이터 사용료는 2년 무료이며, 이후 유상 교체가 필요합니다.
(2년 후에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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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박스
블랙박스 영상이 불량, 혹은 초점이 맞지 않는다고 느껴지실 땐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주세요.

1. 블랙박스 렌즈에 렌즈 보호 필름이 붙어 있는지 확인

2. 블랙박스 각도가 상단으로 치우 처져있는지 확인
설치된 블랙박스가 간혹 고객님들이 영상 확인(LCD 제품)을 위해 운전석에서 제품을 조작하다 보면
운전석에서 확인하기 좋은 각도인 경우에는 대부분 블랙박스가 하늘을 향해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역광에 노출되며 저장 영상 품질 저하가 발생합니다.

3. 렌즈 혹은 전면 유리창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
블랙박스 렌즈 및 전면 유리창에 이물질, 지문 또는 난반사에 의한 영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팅이 짙으면 짙을수록 그만큼의 영향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사항을 확인하셨는데도 문제가 해소되지 않는 경우 고객님의 저장 영상을 저희가 확인할 수 있도록 support@jaewoncnc.co.kr로 avi 파일 혹은 JDR 파일을 첨부하여 성함 연락처와 함께 메일을 보내 주시면 확인 후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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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박스
SD Card는 한번 구매 후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저장 장치가 아닙니다.
블랙박스에 사용되는 SD Card는 읽기/쓰기 행동을 반복하면서 속도가 느려지거나,
배드 섹터가 발생하여 블랙박스에서 SD Card가 손상되었다는 멘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일 수도 있으며 해당 멘트가 발생한 경우 PC에 연결하여 메모리카드를 포맷 후 사용해보시기를 권장 드리며,
포맷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거나, 혹은 포맷 후에도 동일하게 SD Card가 손상되었다는 멘트가 발생되는 경우라면 이는 해당 SD Card의 수명이 다한 것으로 SD Card 를 교체하여 사용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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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전방카메라와 후방카메라는 구입일로부터 1년이며 메모리카드와 GPS는 6개월 입니다.
그 밖에 케이블은 2개월이며 자세한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고객지원->서비스(AS)안내 참고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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