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물어보는 질문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문의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49
당사 블랙박스 제품은 일반적인 저장 방식이 아닌 자동복구시스템 및 포맷프리방식을 적용하여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로는 영상을 재생할 수 없으며,
별도의 프로그램인 PC전용 뷰어를 설치하여야만 저장된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PC전용 뷰어는 블랙박스의 메모리카드에 기본 생성되는 구조이며, 아이로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블랙박스
사고가 발생하셨다면 사고 직후 약 5~10분 내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블랙박스에 접속하시어 사고 영상을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상황이 여의치 않으시다면 블랙박스의 전원을 제거하신 후 메모리카드를 분리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이후 PC 전용 뷰어를 통해 영상 확인 및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고 후에도 블랙박스의 전원을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 블랙박스는 자동적으로 영상을 저장하고 덮어쓰는 과정을 통하여 원치 않게 기존 영상이 덮어쓰기 될 수 있습니다.
(영상이 덮어쓰기 되어 지워진 경우에는 복원이 불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블랙박스
아이로드 블랙박스는 기본적으로 부팅 완료 후 또는 마지막 터치 작동 30초 후에는 LCD가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변경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때 LCD를 다시 터치하면 LCD가 켜집니다.

LCD 화면을 항상 켜놓고 싶으시다면 [설정->시스템->LCD->LCD 자동 꺼짐]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항상 켜기를 선택한 후에는 메인 메뉴의 화면 끄기 기능이 실행되지 않으며, LCD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PC에서 메모리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메모리카드의 손상으로 인한 PC 인식 불량 (이 경우는 블랙박스에서도 정상적으로 녹화가 되지 않습니다.)
  2. 메모리카드를 연결한 리더기가 손상된 경우
3.PC USB 포트 문제로 인한 리더기 인식 불량

위 문제 사항의 경우 다음의 방법으로 확인 및 조치 가능합니다.
  1. 여분의 메모리 카드가 있다면 리더기에 연결하여 PC 인식 유무 확인 및 교체
  2. 여분의 리더기를 이용하여 사용중이신 메모리카드 PC 인식 유무 확인
3.USB 포트를 다른 곳에 연결하여 확인

당사 제품의 메모리카드인 경우 메모리카드는 구입일로부터 6개월 보증.
리더기 보증기간은 2주에 해당 하오니 기간에 해당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문의 혹은 A/S 입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블랙박스의 음성(소리)가 찢어지는 듯하거나 갈라지는 듯한다면 스피커의 진동판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차량 내부의 온도(고온, 저온 등), 사용 환경에 따라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제품 내부의 스피커 교체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며 교체를 위해서는 제품을 서비스센터로 입고시켜 주셔야 합니다.
무상보증기간 내에는 무상 처리되며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경우라면 유상 처리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1.차량 시동을 ON으로 했을 경우에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2.전원 케이블 분리 후 재 연결을 시도했을 경우에도 동일 하신지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3.블랙박스에서 메모리카드 분리 후 전원 케이블을 재 연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메모리카드 분리 후 제품이 정상적으로 동작 된다면 사용 중이신 메모리카드의 점검 및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번의 경우 메모리카드를 구매 또는 사용 중이신 메모리카드를 서비스센터로 입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위3가지를 방법으로 확인 후에도 동일하게 전원이 인가가 되지 않는다면
전원케이블 혹은 전방 기기에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타사 메모리 사용시 필요 스펙: MLC 타입 Class 10 이상.

도움이 되었나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타사 메모리카드로도 당사 블랙박스에사용할 수는 있으나, 메모리카드의 종류가 다양하고, 그에 따른 당사 블랙박스와의호환성이 검증되지 않은 메모리카드를 사용할 경우 블랙박스의 오작동, 저장 오류 등 치명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당사 정품 메모리카드를 권장 드리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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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박스
블랙박스 전용 Wi-Fi(동글)을 장착하여 사용 중이시라면, 아이로드 어플에 접속하여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어플을 실행시켜 보유하고 계신 블랙박스와 연결하여 주시면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해당 안내에 따라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하면 됩니다.

※ 스마트폰을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는 블랙박스 기기와 새로 업데이트 하려는 파일의 버전 차이가 클 경우 업데이트가 실패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데이터 송수신 상황에 따라 펌웨어 오류가 발생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PC뷰어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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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박스
GPS LED는 외장 GPS를 연결하셔야 파란색 LED가 표시됩니다. (외장 GPS 별매)

GPS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외장 GPS를 구입하셔야 하며 블랙박스의 GPS 단자에 연결하시면 수신을 위해 GPS LED가 파란색으로 점멸하게 됩니다.
GPS 신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되게 되면 “GPS가 연결 되었습니다” 라는 멘트와 함께 GPS LED가 점등된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외장 GPS가 블랙박스에 정상적으로 꽂히지 않거나 수신이 불안정한 지역에서는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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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박스
충격, 주차 ON, 움직임 OFF는 주차 녹화 시 CCTV처럼 충격이나 움직임이 없어도 모두 녹화가 되는 설정입니다.
만약 움직임도 ON으로 변경 시에는 주차 녹화에서 움직임과 충격만 녹화되게 됩니다.

경미한 충격은 충격 녹화로 감지 안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충격, 주차 ON, 움직임 OFF로 설정해서 영상 전부를 녹화 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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