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물어보는 질문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문의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49
#Wi-Fi
아이로드 블랙박스 WIFI 비밀번호는 통합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q w e r t y u I o p ] (소문자)
※ 키보드 영문 자판 맨 첫 번째 줄 좌측 끝에서 우측 끝 순서대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블랙박스
후방카메라가 정상적으로 작동 및 녹화가 되고 있다면 스마트폰 어플 접속 또는 PC뷰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의 경우 재생 목록에서 원하는 영상 재생 후 우측 상단의 카메라 모양을 클릭 하시면 후방카메라가 녹화한 영상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PC뷰어의 경우 PC를 실행 하신 후 원하시는 재생목록을 클릭 하시면 좌측(전방)/우측(후방) 영상이 함께 자동으로 재생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ADAS 기능을 사용하시는 경우 PIP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주차모드진입 시 PIP화면 활성화)

도움이 되었나요?
#블랙박스
블랙박스 상시 케이블을 일반적인 방식으로 설치하신 경우 주차 모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해당 설치조건으로 인해 주차 중 LBP 차단 기능이 동작하기 전에는 블랙박스가 계속 녹화를 진행하는 구조입니다.

주차 중에는 블랙박스를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제품의 기능 중 자동 꺼짐 타이머 설정을 통하여
주차 진입 후 설정된 시간에 맞춰 제품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또는 상시 케이블이 매립된 퓨즈 박스의 배선 위치를 변경(VCC를 ACC에 연결) 하거나, 블랙박스의 전원 단자의 전원 잭을 제거함으로써 주차 중 블랙박스가 동작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 적용 모델: TR7, N7, N9F, TX9, T8S2

도움이 되었나요?
#블랙박스
차량에 설치되어 있는 블랙박스는 고온과 저온에서 녹화를 반복하며, 그로 인해 의도치 않게 LCD의 터치 좌표가 틀어져 버리는 일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단순 오류로 인한 터치 좌표 틀어짐은 [설정->시스템->LCD->터치 보정]에 진입하여 터치 보정이 가능하지만, 터치 좌표 틀어짐으로 인해 터치 보정에 진입하지 못하는 경우 제품 우측에위치한 전원 버튼을 약 1초씩 떼었다 눌렀다를 3회 반복하게 되면 터치 보정 메뉴에 강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터치 보정을 진행 할 수 있으며, 해당 방법으로도 터치 좌표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자사 A/S센터로 제품 입고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전원 버튼을 통한 터치 보정 가능 제품: T10, T9, T9F, T8S2, TX9, N7, T10S2, N9F, N9A, TR7)

펌웨어 버전: 3.0.5.4(20181004)부터 적용

도움이 되었나요?
아이로드 블랙박스 제품은 일반적인 저장 방식이 아닌 자동복구시스템 및 포맷프리방식을 적용하여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로는 영상을 재생할 수 없으며,
별도의 프로그램인 PC전용 뷰어를 설치하여야만 저장된 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므로 PC전용 뷰어를 통해 JDR형식으로 저장된 영상을 AVI 파일로 변환하여 백업이 가능합니다.
PC뷰어를 통해 백업하신 AVI 파일은 곰플레이어, 팟플레이어 등을 통하여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블랙박스
자사 블랙박스 대다수의 경우 3선 전원 케이블을 이용합니다 (V7, T8, AEV 제외)
3선 블랙박스의 경우 주차 모드 진입 조건은 [차량의 ACC 퓨즈의 전압 유무]에 의해 결정됩니다.

블랙박스 전원 선은 고객님 차량에서 VCC(B+), ACC, GND(접지) 3가지 선이 연결되며
이중 VCC는 상시 전원 선으로 항상 전류가 블랙박스로 입력되는 선이며 ACC는 차량에 시동이 걸렸을 때,
즉 엔진이 돌아가서 차량 제너레이터가 정상적으로 동작할 때 전류가 입력됩니다.

따라서 운행 중 주차 모드로 녹화가 진행되는 것은 ACC 선으로 입력되는 전류가 발생하지 않아 주차 모드로 녹화되는 것입니다.
해당 부분은 ACC 케이블의 접지 또는 전원 케이블의 안전 퓨즈 점검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Wi-Fi
블랙박스에 전원 버튼이 있는 모델의 경우 전원 버튼을 약 1.5초 눌렀다 떼게 되면 WI FI의 기능을 ON/OFF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WI FI의 전원 공급을 시킨 상태에서 약 10~20초 후 WI FI 버튼을 다시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으로 조치 후에도 WI FI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블랙박스와 WI FI(동글)을 서비스센터로 입고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블랙박스
LBP란 배터리 저전압 보호 (Low Battery Power) 기능으로 차량의 전압을 감지하여 주차 녹화 중 설정된 전압 값 이하로 배터리 전압이 낮아지게 되면,
블랙박스 스스로 전원을 차단하여 차량의 배터리를 보호하는 기능입니다.
(차량의 시동을 걸 수 있는 전압을 보존하기 위한 목적)

설정된 전압 값 이하로 10분 이상 유지되는 경우 블랙박스 자체적으로 전원을 종료하며, 다시 블랙박스의 전원을 켜기 위해서는 시동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블랙박스
SD Card는 한번 구매 후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저장 장치가 아닙니다.
블랙박스에 사용되는 SD Card는 읽기/쓰기 행동을 반복하면서 속도가 느려지거나,
배드 섹터가 발생하여 블랙박스에서 SD Card가 손상되었다는 멘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일 수도 있으며 해당 멘트가 발생한 경우 PC에 연결하여 메모리카드를 포맷 후 사용해보시기를 권장 드리며,
포맷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거나, 혹은 포맷 후에도 동일하게 SD Card가 손상되었다는 멘트가 발생되는 경우라면 이는 해당 SD Card의 수명이 다한 것으로 SD Card 를 교체하여 사용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Wi-Fi
블랙박스와 스마트폰은 WIFI(동글)을 통하여 접속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다만 간헐적인 일시적 오류로 인해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나오거나, 와이파이 신호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
1. 블랙박스 전원 재인가.
2. 스마트폰에 사용 중인 어플들을 종료(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정리)를 통해 대부분 증상이 개선되며,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도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블랙박스와 WIFI(동글)을 서비스센터로 발송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