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로드 전문가 리뷰

아이로드 아이에어 네비인사이드 전문가 리뷰

이것은 사회적 권리다

쾌적한 환경을 누릴 권리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공기의 중요성은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이다. 사람은 일생을 음식보다 물보다 더 많은 공기를 마시면서 살아가며, 단 1분도 공기없이 살 수가 없다. 매년 늘어가는 자동차 그리고 산업발전이 가져다 준 대기오염, 미세먼지와 같은 오염물질은 사람의 폐에 직 간접적인 영향을 미쳐 건강에 심각한 손상을 입힌다. 깨끗한 공기는 사람에게 건강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게 만들어주지만 더러운 공기는 사람들의 행동을 위축시키고 건강에도 매우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된다. 출퇴근 길과 나들이 길을 책임질 자동차의 공기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동승자에게도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데, 특히 차량 내부의 공기가 나쁘게 되면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하게 될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서 큰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다. 단순히 공기의 질을 개선하기만 하더라도 건강을 챙길 수 있음은 물론 사고가 일어날 여지 마저도 사전에 없앨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점점 더 실내 공기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증명하고 있는 바다. 어떤 곳에 있어도 항상 쾌적한 환경과 깨끗함을 누릴 수 있는 권리가 있기에, 차량용 공기청정기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차량 내부의 공기질을 개선하려면 에어컨이나 히터를 내기 순환으로 바꾸어 실내 공기가 에어컨 필터를 지나가 거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취한다. 에어컨 필터 또한 일반적인 먼지를 걸러내는 데엔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 그러나 이 방법을 장시간 사용할 경우 차량 내부에 굉장히 빠른 속도로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올라가게 되며 농도가 어느 특정 수치 이상 증가할 경우 운전자는 집중력의 감퇴와 졸음 증상을 보이면서 사고의 위험성이 커져버린다는 단점이 있다. 창문을 열자니 더러운 바깥 공기가 유입되어 실내 공기가 좋지 않게 되고, 그렇다고 창문을 닫고 있자니 졸음운전을 유발하게 된다는 이 아이러니함을 타개할 방법이 바로 차량용 공기청정기인 것이다. 운전자가 수시로 창문을 여닫으면서 외부의 공기를 안으로 들여보내면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나쁜 공기를 걸러내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깨끗한 공기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이제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에 이은 또 하나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등극하고 있다. 공기정화와 더불어 냄새까지도 걸러낼 수 있는 강력한 3중필터와 저소음 모터로 무장하고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인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와 함께 나 자신과 내 가족의 건강을 지켜 주도록 하자.

어떻게 이런 생각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설치방법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면 이것을 어디에 설치해야 할까에 대한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다. 대시보드 위에 올려놓자니 시야를 가릴 것 같고, 중앙에 두자니 아무래도 부피가 커서 부담이 되기 때문인데, 그러한 고민을 깔끔하게 해소시켜줄 수 있는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바로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다. 전용 컵홀더를 통해 사용자는 제품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3개까지 확장 가능한 컵받침대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컵홀더에 제품을 설치한다고 하여도 다른 음료컵을 수납하는데 있어 전혀 지장이 없다. 설치 위치와 더불어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 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상당히 돋보이는 부분이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종으로 출시되었으므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될 것이다.

이러한 컵받침대 디자인은 현재 재원씨앤씨에서 특허 출원을 하였으므로 다른 제품에선 이러한 디자인의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구경 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실용성과 편리함을 모두 잡은 이 혁신적인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주는 메리트가 상당히 강하다.

조금 이색적인 점 중 하나가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의 전원케이블은 USB 방식을 사용한다는 것인데, 이는 시거잭을 단독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다른 USB지원 멀티소켓 등을 사용하거나 차량 내부의 USB 단자를 이용하게끔 설계되었다. 좀 더 편리하게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는 점과 더불어 제품이 설치되는 컵홀더에 가장 적합한 방식이라 생각되며 적은 전력소모로도 충분히 공기정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진짜 깨끗한 공기를 느끼다

3중필터로 확실한 청정공기 보장

공기를 정화하는데에 있어서 필터는 곧 핵심이라고 할 만큼 매우 중요하다. 공기 중에 있는 먼지를 잘 걸러내어 깨끗한 공기로 다시 바꾸게 하려면 당연히 필터가 제대로 만들어져야 하는 것.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에 적용된 3중 필터 시스템은 공기 중에 떠있는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인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악취들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새차 냄새와 도로 위의 배기가스 냄새 해소 등에도 상당히 효과적이다,

공기 중에 떠다디는 입자가 큰 먼지는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의 프리 필터를 거치면서 걸러지며 미세먼지 및 유해가스는 이후 고성능 헤파필터를 통해서 완전히 걸러진다. 이후 헤파필터에서 걸러지지 않았던 초미세먼지와 악취 및 유기가스 등은 활성탄 카본필터에서 또 한번 걸러지는 3중 필터 시스템은 가히 공기 정화에 있어서 매우 탁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는 이러한 필터의 성능과 뒤에 후술할 모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문에 있어서 각종 인증과정을 통과하였다. PM2.5의 초미세먼지를 99.81% 걸러낼 수 있다는 것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실험실 결과로 입증하고 있으며, KC인증서 및 FC, CE 인증서 등을 모두 받으면서 해외로의 수출 준비도 모두 끝냈다.

32dB의 마법

조용히 동작되는 저소음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내장된 모터와 팬의 소음이 너무 시끄러워서 대화에 방해가 될 정도이다.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는 자체적으로 소음이 상당히 작은 저소음팬을 내장하였기 때문에 제품이 동작되는 중에도 음악을 듣거나 동승자와 대화를 하는데 있어서 전혀 지장이 없다. 스펙상 32dB를 자랑하고 있으며, 실제로 필자가 소음 측정을 통해 실험을 해봐도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의 소음팬 소리는 아주 조용했다. 공기 정화 성능을 잃지 않으면서도 소음 부분에서도 많은 신경을 쓴 만큼,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를 다루는 사용자의 만족감이 클 것으로 보인다.

실제 측정 결과에 있어서도 아주 만족스러운 면모를 보여준다. 모터 소리 자체가 적다보니 시동을 걸고 음악을 틀고 있으면 그저 차량 내부의 다른 소리 때문에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의 동작 소리는 대부분 묻힐 정도이다. 아래 영상에서 보면 제품의 작동 시 소음이 조금 들리지만 타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경우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와 비교해 소음이 2배 정도 높다고 보면 될 것이다.

자동차에서만 사용이 가능할까

개인사무실, 공부방에서도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는 자동차애서만 사용해야 하는 타 제품들과는 달리 컵받침대는 물론 본체와 컵홀더 부분이 따로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 공부방이나 개인사무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우수한 공기정화 능력과 타 제품들 보다 소음이 작기때문에 공부에 집중해야 할 아이들의 공부방 그리고 업무에 집중해야 할 개인사무실과 같은 공간에 두어도 괜찮을 것 같다.

망설이는 순간은 늦다

부담 없는 필수 아이템 등극

불과 20년전만 하더라도 누가 물을 사먹냐며 비웃었지만 우리는 어느 샌가 생수를 사먹고 있듯이, 이젠 우리의 공기마저 점차 더러워지고 시도 때도 없는 미세먼지의 습격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하여 공기청정기를 구입해야 할 때가 되었다. 필자도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외출을 하고 나면 알러지 반응 때문에 피부가 계속 가렵고 붉은 반점이 올라오는 등 여간 고역이 아닌 지라 집에 공기청정기를 들여 놓은지가 꽤 되었는데, 차량용 공기청정기에서도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와 같은 좋은 제품이 나왔다는 점이 마냥 반가울 따름이다.

나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것은 물론 내 가족들의 건강이 오염된 공기로부터 위협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라면 이제 집뿐만 아니라 자동차에도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가질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는 바다. 운전자가 항상 내기 순환 모드로 동작하는 에어컨 이나 히터를 4계절 내내 틀 수는 없고, 생각보다도 많은 공기오염에 노출될 수 밖에 없는 자동차의 특성을 이해한다면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와 같은 좋은 성능을 지닌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구입을 더 이상 늦춰서는 안된다.

3중 필터 시스템을 통해 큰 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도 98% 이상 걸러내는 필터의 능력, 저전력 소비와 더불어 컵홀더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디자인 구조, 그리고 동작을 함에 있어서 결코 신경을 거슬리게 하지 않을 저소음 모터의 도입까지 완벽하게 이뤄진 이 멋진 차량용 공기청정기인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는 오랜 시간에 걸쳐 다양한 블랙박스를 개발해오며 자동차와 운전자를 가장 잘 이해한 아이로드 브랜드가 낳은 새로운 혁신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이 제품의 가격 또한 6만원 내에 이를 정도로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차량용 공기 청정기를 장만할 수 있다는 것이 아이로드 아이에어(iAIR)의 강점 중 하나이다. 어떤 차종에서든 컵홀더 자리만 있다면 간편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이 멋진 차량용 공기청정기와 함께 이제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을 꼭 챙기기를 바라면서 리뷰를 마친다.